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정보

젖은 머리로 자지 마세요!

by 그래니하우스 2024. 8. 17.
728x90
반응형

 

여러분은 저녁에 샤워를 하고 나서 시원한 침대에 바로 들어가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따뜻한 물로 하루의 피로를 씻어내고 나면, 이내 꿈나라로 빠져들고 싶은 마음이 들기 마련입니다. 저도 그렇게 느꼈고, 솔직히 그 느낌을 좋아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들어 밤마다 젖은 머리로 잠자리에 드는 것이 얼마나 좋지 않은지에 대해 듣기 시작했어요. 이 습관이 우리의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아보면서, 몇 가지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젖은 머리로 자는 것이 크게 문제될 것 같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샤워 후 너무 피곤해서 머리를 말리는 걸 미루고 그냥 잠이 든 적이 많았거든요. 사실, 때로는 젖은 머리카락이 피부에 닿을 때 느껴지는 시원함이 오히려 기분 좋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아침, 두피가 간지럽고 머리가 부스스한 것을 느꼈을 때부터 이 습관이 정말 좋은 것일까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젖은 머리로 자는 것의 위험성

젖은 머리로 잠자리에 드는 것은 단순한 불편함을 넘어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젖은 머리카락이 베개에 닿으면 박테리아와 곰팡이가 자라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이는 두피와 피부에 다양한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단순히 두피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젖은 머리로 잠을 자면 베개와 침구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베개에 곰팡이가 생기고, 이는 호흡기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곰팡이에 노출되면 코막힘, 눈 가려움증, 심지어 호흡 곤란까지 겪을 수 있다고 해요. 

 

어느 날 아침, 저는 머리를 감고 자는 습관 때문에 두피가 자주 가렵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가려움증이 심해질 때는 두피에 염증이 생기고, 머리카락이 점점 얇아지는 것을 보면서 큰 걱정이 되었습니다. 결국 피부과를 방문하게 되었고, 의사로부터 박테리아 감염과 곰팡이 문제에 대해 듣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저는 젖은 머리로 잠자리에 드는 것을 엄격히 피하게 되었습니다.또한, 침구에도 문제가 생겼습니다. 매일 밤 젖은 머리로 자던 시절, 베개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무리 자주 세탁해도 그 냄새는 사라지지 않았고, 결국 베개와 침구를 새로 사야 했습니다.

 

 

 

 

머리카락 손상도 피할 수 없다

 

머리카락이 젖어 있을 때는 가장 취약한 상태라고 합니다.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이루어진 머리카락이 물에 젖으면 약해져서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제가 겪은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아침에 일어나서 머리카락이 엉켜있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긴 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이 문제를 더 많이 겪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얇고 손상되기 쉬운 상태에서 자는 동안 베개와의 마찰로 인해 머리카락이 부러지거나 갈라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밤에 샤워를 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그래도 저는 밤에 샤워하는 것을 포기할 수 없었어요. 하루의 피로를 풀고, 따뜻한 물로 몸을 씻어내는 것이 제게는 너무나 큰 행복이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몇 가지 방법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1.일찍 샤워하기: 머리를 감아야 할 때는 잠자리에 들기 최소 2시간 전에 샤워를 끝내도록 노력했어요. 이렇게 하면 머리를 충분히 말릴 시간이 생기죠.

2.마이크로파이버 타월 사용: 일반 면 타월보다 더 빨리 물기를 흡수하는 마이크로파이버 타월을 사용해서 머리를 말렸습니다. 이렇게 하면 머리카락이 덜 상하고, 자연스럽게 말릴 시간이 더 많이 생깁니다.

 

 


3.블로우 드라이어 사용: 물론, 자연 건조가 가장 좋지만, 너무 피곤한 날에는 블로우 드라이어로 머리카락을 약 80% 정도 말리고 잠자리에 들었어요. 머리를 완전히 말리지 않더라도 이 방법은 머리카락 손상을 줄여줍니다.

4.새틴 베개 커버 사용: 또 하나의 팁은 새틴 베개 커버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새틴 소재는 머리카락과 피부에 부드럽게 닿아 마찰을 줄여주고, 머리카락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젖은 머리로 자지 마세요!

 

 

저는 이제 젖은 머리로 잠자리에 드는 것을 절대 피합니다. 건강과 머리카락 손상을 막기 위해 이 작은 변화가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드는지 직접 경험해보세요. 물론, 가끔은 머리를 말리는 것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젖은 머리로 자는 것이 가져올 수 있는 문제들을 생각하면, 그 노력은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젖은 머리로 자는 습관을 고쳐보세요. 머리카락이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변할 것입니다. 경험에서 우러나온 이 작은 팁들이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