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건강탐구생활

눈 떨림 증상 완화를 위한 음식과 차

by 그래니하우스 2024. 8. 28.
728x90
반응형

 

한 번쯤 경험해 보셨겠죠? 눈꺼풀이 계속 떨려서 신경이 곤두서는 순간들. 저도 예외는 아니었어요. 특별히 스트레스가 많거나, 잠을 충분히 못 잔 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눈 떨림. 처음엔 그냥 지나가는 일이려니 했는데, 빈도가 점점 잦아지면서 ‘이러다 내 눈이 정말 이상해지는 건 아닐까?’ 하는 걱정까지 들더라고요. 그러던 중, 눈 떨림을 완화할 수 있는 음식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이제는 저만의 눈 떨림 완화 식단으로 스트레스 없는 일상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1.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시금치와 견과류

눈 떨림을 경험한 이후, 저는 마그네슘 섭취에 신경을 많이 쓰기 시작했어요. 알고 보니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 기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이 쉽게 긴장하면서 떨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당장 시금치부터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시금치를 자주 먹기 시작했죠. 시금치는 마그네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요리하기도 간편해서 제 주방에서는 늘 상비 식재료로 자리 잡고 있어요. 가볍게 데쳐서 무침으로 먹거나, 스무디에 넣어 마시면 좋더라고요. 하루 일과를 시작하기 전에 시금치 스무디 한 잔으로 몸을 깨워보세요. 기분 좋은 아침을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견과류도 빼놓을 수 없어요. 아몬드, 캐슈넛, 호두 같은 견과류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훌륭한 마그네슘 공급원이죠. 사실 견과류는 제 간식으로 자주 먹는데, 바쁜 하루 중간중간 견과류 한 줌을 먹으면 눈 떨림뿐만 아니라 배고픔까지 잡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예요.

 

 

 

 

2. 칼슘이 풍부한 음식: 우유와 브로콜리

 

 

 

 

눈 떨림을 잡기 위해 또 하나 신경 쓴 것은 바로 칼슘 섭취예요. 칼슘은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침 식사로 우유나 요거트를 꼭 챙겨 먹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면 눈 떨림이 확실히 줄어드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제가 즐겨 먹는 또 다른 칼슘 공급원은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는 찌거나 볶아서 반찬으로도 먹고, 샐러드에 곁들여 먹기도 하는데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해서 자주 식탁에 올리게 되더라고요. 특히 저는 브로콜리와 고소한 참깨 드레싱을 곁들여 먹는 걸 좋아해요. 칼슘뿐만 아니라 비타민 C도 풍부해서 눈 떨림 완화뿐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3.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음식: 계란과 통곡물

 

 

 

 

비타민 B군, 특히 비타민 B12가 신경계 건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식단에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음식을 추가했어요. 특히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해서, 저는 거의 매일 아침에 계란을 삶아 먹거나 스크램블 에그로 즐기고 있어요. 가끔은 계란에 약간의 치즈와 채소를 넣어 오믈렛을 만들어 먹기도 해요. 이렇게 간단한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면 눈 떨림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하루 종일 활력이 넘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통곡물도 비타민 B군이 풍부해서 눈 떨림 완화에 좋은 음식 중 하나예요. 통밀빵이나 현미밥, 오트밀 등을 자주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특히 오트밀은 아침식사로 제격인데, 저는 오트밀에 바나나와 꿀을 약간 넣어 달콤하게 즐기는 걸 좋아해요. 이렇게 비타민 B군을 충분히 섭취하면 눈 떨림이 줄어드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답니다.

 

 

4. 칼륨이 풍부한 음식: 바나나와 토마토

 

칼륨은 체내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눈 떨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저에게는 바나나가 최고의 간식인데요,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서 눈 떨림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아침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배가 고플 때 간식으로도 딱이죠. 특히 바나나와 아몬드 버터를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영양도 챙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아해요.

토마토도 칼륨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예요. 저희 집 식탁에는 항상 토마토가 빠지지 않는데, 샐러드나 스파게티 소스에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신선한 방울토마토를 간식으로 먹으면 상큼한 맛이 입안을 감싸며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칼륨 섭취를 통해 눈 떨림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는 걸 느끼며 꾸준히 섭취하고 있어요.

 

 

5. 마음의 안정을 주는 허브티: 카모마일

 

 

마지막으로, 스트레스가 심하거나 눈 떨림이 계속될 때 저는 허브티를 즐겨 마시곤 해요. 특히 카모마일 차는 마음의 안정을 도와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저녁에 카모마일 차를 마시며 하루의 피로를 풀고, 마음을 가라앉히면 눈 떨림도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것 같더라고요.

하루 일과를 마치고 따뜻한 카모마일 차 한 잔을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지는 건 정말 큰 힐링이 됩니다.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한순간에 날아가는 기분이랄까요? 이처럼 심신의 안정을 취하면 눈 떨림도 덜어지는 것 같아서 저만의 힐링 루틴으로 자리 잡았답니다.

728x90
반응형